보도자료

Press Release

아스타, 미생물 감염 체외진단장비 서울성모병원에 공급키로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0-09-17 11:32
조회
659
관련링크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358124

 

아스타, 미생물 감염 체외진단장비 서울성모병원에 공급키로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


의료진단기기 전문기업 아스타는 인체의 미생물 감염여부를 빠르게 진단할 수 있는 체외진단 장비 마이크로아이디시스(MicroIDSys)를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스타 관계자는 “해외제품보다 손색이 없는 성능에도 불구하고 국내 메이저 병원 납품실적이 없어 의료용 진단기기 영업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국제적 수준의 미생물 분리동정과 항생제 감수성 검사를 진행하고 있는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진단검사의학과에 당사 장비를 납품해 장비의 국제적인 수준과 기술력이 입증됐다"고 말했다.

이어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과 같은 국내 주요 병원에 진출이 이어짐에 따라 향후 안정적인 매출액 확보가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국내 주요 대형병원은 진단검사의학과에서 본 시스템을 도입해 신속하고 정확한 미생물 검사를 위한 질병 진단 프로토콜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국내 자체기술로 생산된 아스타의 마이크로아이디시스는 기존의 미생물 동정 방식에 비해 경제성, 소요시간, 업무절차 등에 혁신적인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아스타 관계자는 “이번 납품을 시작으로 국내 주요 상급 병원을 포함한 병원시장에서 경쟁력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슈퍼박테리아 등 최근 중요성이 높아지는 항생제 내성 여부에 대한 임상 연구도 국내 주요 병원과 진행하고 있어 향후 진단검사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