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Press Release

아스타, 글로벌 기업에 디스플레이 분석장비 4년 연속공급

Author
admin
Date
2025-07-04 10:02
Views
150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5070323020086696

반준환 기자

발행일: 2025-07-04

아스타 (4,990원 ▲250 +5.27%)는 4일 말디토프(MALDI-TOF) 질량분석기술을 기반으로 의료 진단용 미생물동정 질량분석시스템을 생산해 병원에 납품해 왔으며 최근에는 화학, 2차전지, OLED 디스플레이기업에 분석장비를 납품함으로써 산업용 장비 제조기업으로 그 분야를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스타 관계자는 산업용 분석기기 사업모델의 확장에 대해 "세계최고기술의 OLED디스플레이 업체와 4년 연속으로 디스플레이 분석장비를 공급해온 가운데 올해도 수주를 받았다"며 "정부의 소부장 육성정책에 따른 국산화 지원 정책 이후 국내 대기업들로부터 여러종류의 산업용 분석장비 개발 문의가 지속돼 왔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2차전지, 반도체 생산업체로까지 당사의 제품 수요를 확인하면서 산업용 질량분석기에 대한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의료용 장비는 FDA 인증 등 국가별 규제를 통과하기 위해서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지만 산업용 장비는 기술만 확실히 검증이 된다면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에 판매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OLED, 2차전지 시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산업용 분석 및 품질검사 장비에서의 매출 확대를 통해 지속 성장의 기반을 이룰 것"이라고 강조했다.

OLED 및 2차전지 분석을 하기 위해 개발된 분석장비는 현미경을 통해 OLED 패널의 적녹청(RGB) 픽셀 하나하나를 직접 눈으로 보면서 원하는 위치를 고해상도 질량 이미징으로 측정 가능하고 이를 통해 수 마이크로미터(㎛) 수준의 미세 불순물로 인한 불량의 원인 분석, 열화도 분석 등 다양한 분석에 활용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아스타는 산업용 장비개발로 3가지 산업분야, OLED디스플레이, 2차전지, 그리고 반도체 분야를 중점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OLED디스플레이는 패널 분석 및 소재 분석 목적으로 활용되며, 2차전지의 경우 양극재와 음극재, 분리막 등에서 리튬과 같은 주요 성분의 공간적 분포와 결합상태 등을 알아낼 수 있고 열안정성 분석 목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또 공정 모니터링 분석에 활용 가능한 생산공정용 분석제품으로 진화돼 갈 것으로 회사측은 보고 있다.

아스타 관계자는 "당사의 기술력으로 고객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고성능 장비를 개발할 수있어, 세계 톱수준의 기술을 가진 대기업에 납품하게 됐으며 기능확장을 위한 연구를 병행하고 있다"며 "OLED디스플레이 및 2차전지, 반도체 시장에서 선두그룹에 있는 업체에 납품하면서, 산업용 시장에서 당사의 입지를 확대 가능성을 확인했고 향후 해외 및 다양한 소재 업체로 시장을 확대해 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술을 기반으로 반도체용 가스성분분석기 (GM-TOF MS; Gas Monitoring-TOF mass Spectrometer)의 공정 라인 적용 협력연구도 확대해 가고 있다는 설명이다.